1평 스타트업! 2025 최신 스크린파크골프 창업의 모든 것(1)
기세! 스크린파크 골프 전성시대!!
"1평에서 즐기는 실내 파크골프“ 대박!! 기계 한 대, 1평이면 충분!
최근 인기몰이 중인 스크린파크골프, 과연 창업하면 돈이 되는지 알아봅니다.
기계 한 대가 들어갈 공간은 1평
그렇다고 설마 한 평으로 창업을 하지 않겠죠?
그래서 기세!! 스크린파크골프 창업의 기술을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그 첫 번째 시간으로, 왜 스크린 파크골프 창업이 성공적일 수밖에 없는지, 그 배경을 핵심 키워드를 통해 빠르게 살펴보겠습니다.
100만명 폭발적인 파크골프 인구 증가!
2023년 12월 기준 대한파크골프협회 등록 회원수로 정확히는 14만2664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2020년 회원 수가 4만5478명이었으니 3년 만에 213.8% 급증한 것이죠, 키워드 100만 명은 협회에 등록하지 않은 비공식 파커를 포함한 관련 업계의 추산입니다.
398 전국에 불어온 파크골프 광풍 💨
불과 1,2년 전까지만 해도 노년층의 전유물이라던 파크골프. 최근 중장년층을 넘어 초중고학생들과 2030도 즐기는 국민생활스포츠로 자리매김. 당연히 파크골프장 수도 늘었겠죠. 2024년 상반기 기준 전국의 파크골프장은 398개로 2020년 254개인 것과 비교하면 파크골프 광풍입니다. (조만간 파크골프장 수 522개 예상)
뜨거운 열기를 입증하는 전국 파크골프 대회 수 🏆
2024년 전국 파크골프대회 수. 그러니까 매월 3개 정도의 대회가 열린 셈이죠. 올해는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24년도 대회 총 참가자 수는 18,000여 명, 상금 규모는 가장 큰 것이 총상금 2억 원, 우승 상금 5,000만 원입니다. 혹시 프로대회가 출범까지??
56만 명 파크골프 메카, 강원도 화천군의 위엄 🏞
대한민국 파크골프 메카 강원도 화천군은 매년 네 차례 전국 대회 개최. 2021년부터 2023년까지 누적 방문객이 56만여 명, 파크골프 붐을 주도하고 있죠. 이에 급흥분한 각 지자체가 앞다퉈 파크골프장을 짓고 있습니다. 파크골프인구↑, 대회도↑ 따라서 스크린파크골프 전국대회 출범이 코앞에 다가왔습니다.
효(孝)의 새로운 기준, 파크골프 부킹 👵👴
"효도의 시작은 파크골프 부킹이다!"
어르신들이 효자와 효부는 파크골프 부킹을 얼마나 잘 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우스갯소리를 합니다. 그러니 부정만은 할 수 없는 현실입니다.
파크골퍼들은 크게 늘고 있는데 골프장 수는 아직도 한참 따라오지 못하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하고요.
But 현실적인 제약, 스크린 파크골프의 기회 💡
골프장 부지 확보와 이용이 제한적입니다. 현재 파크골프장은 대부분 거의 다 강변, 하천변, 해안가, 산지 등에 조성됩니다.
그러나 이런 곳이 쾌적하지만은 않습니다.
1. 강수량에 영향을 많이 받고 덥거나 추운 곳입니다.
2. 벌레도 많습니다.
3. 땅값 비싼 수도권, 대도시에서는 이런 부지조차 확보가 쉽지 않습니다.
4. 도시계획에 위배되는 곳도 많습니다.
5. 유지·관리에도 어려움도 많습니다.
6. 파크골프장 18홀 기준 약 1만 평 이상의 부지가 필요해 신규 부지 확보에 제약이 많습니다.
7. 뙤약볕 여름과 찬바람 부는 겨울 파크골프장은 11월부터 다음해 3월까지 아예 열지 않습니다.
8. 파크골프장을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시기는 짧을 수 밖에 없습니다.
📢 결론 : 스크린 파크골프, 놓칠 수 없는 창업 기회!
오늘 살펴본 키워드들을 통해 파크골프 시장의 뜨거운 성장세와 야외 파크골프장의 현실적인 제약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1평의 공간만으로 사계절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스크린 파크골프는 매력적인 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더욱 흥미로운 주제, '갑툭튀 파크골프'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신 모든 분들께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